1인기업을 위한 마케팅 파트너 ‘오렌(AUREN)’
/
Post
Search
Post
예술지원사업 시즌이 됨에 따라 예술가분들을 위한 <
예술지원사업 Oneday Insight
>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.
미리 참여신청을 해주신 예술가분들과 함께 이론부터 실전까지 내 예술과 예술작품을 어떻게 조금 더 제대로 알릴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,
강의를 준비하기 전 사전 질문을 통해 예술가분들의 필요지점을 미리 여쭤본 결과, 보통 예술작품을 발표할 때 자신의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제대로된 타겟 고객 설정이 부족하다라는 걸 알게되었습니다.
또한 늘 서류나 현장에서 이렇게만 홍보하고 계시더라고요.
오프라인홍보 : 포스터, 리플렛 제작 및 배포 온라인홍보 : SNS, 단톡방, 보도자료 배포 등
그런데, 관객분들이 공연이나 전시를 찾는 기준은 달라졌습니다.
이제는
내 타겟
고객들이
어느 채널
에서 정보를 많이 얻는지를 파악해서 전략적으로 홍보마케팅을 진행하여야 하는 시대입니다. 더이상 포스터, 리플렛, 초대권 등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.
그러기 위해선 내 작품에 대한 타겟 고객을 설정하는 법, 위에 적힌 홍보방법외에도 다른 홍보마케팅을 할 수 있는 실무적인 내용, 작품 발표 이후 관객들을 꾸준히 관리하여 내 팬으로 전환하는 방법 등이 필요합니다.
<예술지원사업 Oneday Insight> 온라인 강의 오픈
2025/11/19